프로그래밍[Univ]/그래픽스

[Graphics] 입력 모드

Cloud Travel 2013. 4. 6. 18:15

* 입력 모드

 - Measure : 입력장치가 응용 프로그램으로 넘겨주는 값

 - Trigger : Measure값을 가져가라는 신호

  ex) 그림판에서 특정 물체를 선택할 때 : 마우스의 좌표(Measure), 마우스 클릭(Trigger)

 ⓐ Request Mode

  - 프로그램이 실행중에 입력값(Measure)를 요구하는 방식

  - 프로그램이 실행중에 Measure process에 요청을 보내 사용자에게 입력값을 받는다.

  - 입력값을 모두 작성했다는 신호(Trigger)를 보내면 Measure Process는 Measure 값을 프로그램에 보낸다.

   ex) 대화형 프로그램

 ⓑ Sample Mode

  - 프로그램이 실행중에 입력값(Measure)를 요구하면 Measure Process는 미리 준비된 Measure 값을 프로그램에 보낸다.

  - 이로 인해 별도의 Trigger가 필요 없게 된다.

   ex) 프로그램이 실행중에 이미 저장되있는 값을 가져다가 사용하는 경우

 ⓒ Event Mode

  - 프로그램이 항상 모든 입력 장치를 인식하여, 사용자의 입력에 반응하는 모드이다.

  - 프로그램의 제어권이 항상 사용자에게 주어져 있으며, 다른 말로 Event Driven System이라고도 한다.

  - Event(Trigger)가 발생하면 이를 Event Queue에 저장하고, 순차적으로 Event를 처리한다.

  - 사용자의 입력(Event)이 발생하면, Trigger가 발생하고, Measure Process를 통해 Event Queue에 저장된다.

   > 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Event Queue를 확인하여 순차적으로 Event를 처리한다. 

  - Event Handler : 전달된 이벤트를 처리하기 위해서 하는 행동(Callback function)을 기술한다.

   > 특정 행동에 대한 이벤트 핸들러는 별도로 존재하게 된다. 

   ex) 게임 프로그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