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래밍[Univ]/그래픽스

[Graphics] GL call back / Dual Buffering

Cloud Travel 2013. 4. 14. 11:06

* GL call back

 



* Idle call back

 - 큐에 이벤트가 없을 때 실행

 - 드라이버를 통해 주기적으로 이벤트 검사


* 더블 버퍼링

 - 쓰는 속도 << 읽는 속다 , 이로인해 애니메이션시 깜박임 현상이 나타남

 - Front buffer와 Back buffer가 존재. Buffer를 두개 두어서 해결

 - Back buffer에 쓰는 동안 Front Buffer의 내용을 출력

 - Back buffer에 다썻으면, Back <-> Front, 위 단계 실시

 


* Display list

- 반복적으로 실행되야 할 요소에 대하여 미리 컴파일

 - 프로그램 속도 향상에 필수적 역할을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