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프로그램이란 무엇인가?
- 컴퓨터가 해야할 일을 리스트화 해놓은 것
- 데이터와 코드로 이뤄져 있음
- 프로세스를 통해 메모리의 데이터 변경
> CPU의 특정 메모리를 가져와 변형 및 결과 산출
2. 객체지향 프로그램으로의 발달
- 에셈블리언어(최초단계)
ⓐ CPU가 코드를 실행하면서 Memory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불러옴.
- 컴퓨터가 해야할 일을 리스트화 해놓은 것
- 데이터와 코드로 이뤄져 있음
- 프로세스를 통해 메모리의 데이터 변경
> CPU의 특정 메모리를 가져와 변형 및 결과 산출
2. 객체지향 프로그램으로의 발달
- 에셈블리언어(최초단계)
ⓐ CPU가 코드를 실행하면서 Memory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불러옴.
- C언어(중간단계/모듈프로그램)
ⓐ 프로그램의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프로그램 분할을 시작함
ⓑ 모듈(Modeul) : 프로그램을 분할한 더 작은 프로그램
ⓒ 모듈은 독자적 데이터 코드를 가지며, 프로그램은 모듈단위로 컴파일을 하고, 하나로 묶는다.
- JAVA(최종단계 : 객체지향 프로그램)
ⓐ 프로그램의 모듈화로 프로그랩 작성에 편의가 제공됨. But!! 한 모듈이 다른 모듈의 데이터 변경 가능성 존재
ⓑ 한 모듈이 다른 모듈의 데이터 변경을 방지하기 위해 데이터를 캡슐화. 껍데기를 만듬
ⓒ 모듈끼리의 연결이 없기에 유지 보수 및 코드의 재사용이 쉽게 됨.